같은 온라인홀덤추천요양기관서 3년 이상 근무하면 '장려금' 지급
복지부, 관련 고시 개정안 행정예고… 월 최대 7만원
온라인홀덤추천온라인홀덤추천【기사원문】문경림 기자 rgmoon@shinailbo.co.kr
같은 온라인홀덤추천요양기관에서 3년 이상 근무한 종사자는 매월 온라인홀덤추천근속 장려금을 받게 된다.
보건복지부는 이런 내용이 담긴 ‘온라인홀덤추천요양급여 제공기준 및 급여비용 산정방법 등에 관한 고시’ 개정안을 마련해 19일부터 31일까지 행정 예고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정예고안은 온라인홀덤추천요양기관 종사자의 처우를 개선함으로써 잦은 입·퇴사로 인한 서비스 이용 불편을 해소해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다.
지급 대상자는 노인에게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는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온라인홀덤추천·조무사, 물리치료사 등 약 4만7000명이다.
장기근속 산정기준은 요양시설, 주야간·단기보호기관 등 입소형의 경우 최근 월 120시간 이상 계속 근로한 기간이 36개월 이상, 방문요양·목욕·온라인홀덤추천 등 방문형은 최근 4년간 월 60시간 이상 근로한 기간이 36개월 이상인 종사자다.
장려금 액수는 급여 유형과 근무 기간에 따라 입소형은 월 5만∼7만원, 방문형은 4만∼6만원이며, 여기서 사회보험 기관부담금(9.36%)과 퇴직 적립금(8.33%)을 제한 금액을 받게 된다.
복지부 김혜선 요양보험제도과장은 “어르신 곁에서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는 분들부터 온라인홀덤추천근속 장려금을 지급하고 제도시행 2년 후에는 모든 종사자에게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복지부는 행정예고 기간 동안 의견 수렴을 거쳐 8월 중 개정안을 확정할 예정이다.
신아일보온라인홀덤추천 2017.07.19
【기사바로가기】http://www.shina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591986 |